스포츠조선

[고양소식] 내년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124명 모집

기사입력 2024-11-20 16:53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양=연합뉴스) 고양시는 오는 26일까지 '2025년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24명을 모집한다.

내년 공공근로 사업은 4개월씩 3단계로 추진될 예정이며 이번에 모집하는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다.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리, 반려동물 놀이터 입장 안내, 브랜드 관광기념품관 운영 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 배치될 예정이다.

사업 신청 자격은 참여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양시민으로,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실직 상태인 시민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 주민등록상 세대원의 도장 등을 갖고, 26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업무시간 내)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채용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환경측정대행업체 집중 점검

(고양=연합뉴스) 고양시는 환경 분야 시험검사와 측정대행업체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지역 측정 대행업체 6곳을 지도점검 한다.

점검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적 의무 이행 여부와 측정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진다.

주요 점검은 측정대행업체 등록 기준 준수 여부, 기술 인력과 장비 운용의 적정 여부, 시험기록부 등 각종 서류 작성 및 보존 유무, 측정기록부 허위 작성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에 대해 개선 명령과 함께 일정 기간 내 시정 조치를 요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