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천 미추홀구, 가로수 조성·관리 권역별 교육 우수사례 발표해

기사입력 2024-10-04 17:01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산림청에서 주관한 가로수 조성·관리 권역별 교육 중 북부권역 교육에서 가로수 조성관리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가로수 정책과 도시숲법 개정 사항, 가로수 조성·관리 요령과 함께 산림청에서 선정한 '우수 관리 가로수길' 6곳에 대해 각 지자체에서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미추홀구는 인하대 후문 일대 인하로 은행나무길(1.4km)이 우수 관리 가로수길로 선정돼 북부권역 교육에서 공원녹지과 임형만 녹지조경팀장이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가로수 권역별 교육을 통해 관련 정보 및 우수사례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우수 관리 가로수길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을 위해 경관성, 생태적, 유지관리 등에 대해 1차 서류심사를 거친 후 2차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30곳의 가로수길 중 최종 6곳을 선정한 바 있으며, 가로수 조성·관리 우수사례 대상 지자체는 인천 미추홀, 경북 김천, 충북 단양, 경북 영주, 인천 부평, 대구 수성 총 6곳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