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힙트레디션 인기' 오리온, 뉴룽지·땅콩강정 등 판매량 늘어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9-19 16:10


'힙트레디션 인기' 오리온, 뉴룽지·땅콩강정 등 판매량 늘어

오리온의 뉴룽지와 땅콩강정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힙트레디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전통적인 감수성을 담은 간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힙트레디션은 '최신 유행에 밝은'을 의미하는 힙(hip)과 '전통'을 의미하는 트레디션(tradition)이 합쳐진 신조어다.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7월 출시한 뉴룽지는 두 달 새 140만 봉이 판매됐다.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출시 2개월 만에 생산라인 증설도 검토 중이다. 땅콩강정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월 평균 1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뉴룽지는 100% 국산 쌀을 사용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쌀 스낵이다. 글로벌연구소의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통해 완성한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1982년 출시된 땅콩강정은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불면서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중장년층에게는 익숙함을,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안겨주며 전 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