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샌디 TL 안전 체험장'서 기업·공공기관 대상 안전교육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4-03-14 14:36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샌디 TL 안전 체험장'서 기업·공공기관 대상 안…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서울 마포구 '샌디 TL 안전 체험장'에서 기업·공공기관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샌디 TL 안전 체험장'은 작업 현장에서 발생한 주요 사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실제 사고 발생 시 적절한 대처법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한 안전체험 교육 시설이다. 지난 2019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민간 최초의 안전체험 교육장으로 인정받았으며, 같은 해 대한심폐소생협회 훈련기관으로부터 평생교육 시설로 설립 인증도 획득했다.

'샌디 TL 안전 체험장'은 '공통존', '사고다발존', '고위험존'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교육장에서는 '안전모 충격 체험', '사다리 넘어짐 체험', '화재 시 비상 대피 체험'을 비롯해 약 20가지의 안전 체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심폐소생 교육도 가능하다. 올해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되면서 안전체험 교육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 임직원(4차수 60명 수료) 및 JYP엔터테인먼트(2차수 44명 수료)에 안전수칙 교육 및 심폐소생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에스앤아이 관계자는 "에스앤아이는 국내 공간관리 선두 기업으로 작업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라며, "전문가가 진행하는 안전 교육을 제대로 이수하는 것만으로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