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몬스침대,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현대자동차 3인 강연 공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3-12-18 08:10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현대자동차 강연 영상 네 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현대자동차 미래경영연구센터를 이끌고 있는 도영진 상무를 비롯해 황정연 책임 매니저, 그리고 현대자동차 CTO 소속 김유경 연구원이 출연했다.

도 상무와 황 책임 매니저가 속한 현대자동차 미래경영연구센터는 학술적 리서치 전문가들과 경영 컨설턴트, 기업 실무 경험자들이 서로 협력하여, '게임체인저 경영시스템의 이론 정립 - 리더십을 위한 아젠다 발굴 - 내재화 지원'까지의 통합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조직이다.

또한, 김 연구원이 소속된 CTO(최고기술책임자) 부문은 전동화와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발전하는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이끄는 연구개발 담당 조직이다.

이번 촬영은 '청담 핫플'로 잘 알라져니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위치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먼저 1편에서는 도 상무가 '내가 만드는 나만의 인재상'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인재상'이란 단어 자체의 의미가 '타인의 관점으로 바라본 나의 모습'을 뜻한다"며 "시대가 바라보는 인재상,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 등 대부분의 인재상은 남이 만들어낸 기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진정한 인재상이란 타인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정의하고 구축해 나가야 하며, 본인만의 지향점을 설정해 삶을 의미 있게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2편에서는 황정연 책임 매니저가 '글쓰기, 나 자신과 세계와 만나는 공간'이란 주제로 인생 성장에 도움을 주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황 책임 매니저는 "글쓰기는 우리의 인생을 성장시킨다"며 "글쓰기를 통해 내 삶을 증명하고 '나'다워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쓰기를 통해 내가 평소 인지하고 있던 곳, 탐험하고 싶었지만 굳게 잠겨 있어 가지 못했던 곳, 위로받고 싶었던 곳 등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지는 3편에서는 김 연구원이 'M의 꼬리 MZ의 머리'라는 주제로 소통 능력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지금까지 회사 생활을 하며 느낀 가장 중요한 업무 능력은 '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한다"며 "팀원들 간 서로의 열정과 노력을 인정해 주고,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면 기업이 나아가려는 목표를 보다 빠르게 이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4편에서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도 상무, 황 책임 매니저, 김 연구원이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크 시간을 가졌다.

도 상무는 "자기 인생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본인이 스스로에 대한 첫 번째 고용주이자 상사가 되어야 한다"며 "'나'라는 사람이 어떤 강점, 흥미, 지향점을 가졌는지 스스로 파악해야 하고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나 스스로를 경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몬스는 '좋은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널리 확산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ESG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