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차, 준중형 SUV '더 뉴 투싼' 출시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3-12-06 14:09


현대차, 준중형 SUV '더 뉴 투싼' 출시
◇더 뉴 투싼.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투싼은 지난 2020년 9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각진 형상으로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장착됐으며 후면부의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됐다.

실내에는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되는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는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포함된다.


현대차, 준중형 SUV '더 뉴 투싼' 출시
◇더 뉴 투싼 후면.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더 뉴 투싼에 실시간으로 주행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시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더 뉴 투싼은 승객 보호를 위해 기존의 고강성 경량 차체에 고밀도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강화했다. 또 2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된 8에어백 시스템과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를 적용하고 제동 성능을 강화했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2771만원부터, 디젤 2.0 모델 3013만원부터,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213만원(세제혜택 적용후 가격)부터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