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향기로운 나눔의 가치 전파 동서식품, 커피향 닮은 꾸준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

류종석 기자

기사입력 2023-06-29 08:44 | 최종수정 2023-06-29 08:44


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처럼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펼치며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삶의 향기를 더하고 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독서환경을 개선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중 한 곳을 선정해 지원해오고 있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동서커피클래식'과 함께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으로 손꼽힌다.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 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억1000여만원 상당의 악기와 음악실 개보수를 지원했다.

작년 맥심 사랑의 향기의 수혜처는 대구에 위치한 북비산초등학교다.

창단 10주년을 맞이한 북비산윈드오케스트라는 전국 단위의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오케스트라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9월 맥심 사랑의 향기를 통해 북비산윈드오케스트라에 트롬본, 호른, 차임벨 등 새 악기를 선물하며 앞으로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응원했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바둑계의 최고수인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지는 권위 있는 대회로 동서식품은 24년째 꾸준한 바둑 후원 활동을 전개해 국내 바둑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향기로운 나눔의 가치 전파 동서식품, 커피향 닮은 꾸준한 문화,예술, 나…
【 사진제공=동서식품】 광주교대 광주부설초서 '2023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진행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