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 12일 무너, 홀맨, 아지 등 자사 대표 캐릭터들로 만든 '무너크루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를 발행, 판매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NFT발행은 지난해 두 차례 발행된 무너NFT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해 5월 LG유플러스가 통신사 최초로 판매한 무너NFT는 판매 개시 2초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무너 팬 커뮤니티 '무너41.com(moono41.com)'에서 굿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코인과 구독서비스 '유독'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기본형 외에 다른 NFT가 배정된 고객에게는 LG트윈스 야구경기 티켓 2매와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5만원 상품권도 선물한다.
무너크루NFT 발행을 기념해 각각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오는 2일까지 무너NFT 디스코드 채널에 참여한 고객 중 이벤트 게시글 하단에 폭죽 이모티콘을 클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편의점 'CU'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41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41명) 등을 증정한다.
팔라는 무너크루NFT 구매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20명에게 무너크루NFT를 사전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자유롭게 무너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2차 창작과 상업적 이용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무너NFT 디스코드 채널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월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향후 무너 팬 커뮤니티인 무너41.com과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무너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