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문종필 팀장, '헌혈 문화확산 기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6-16 09:38 | 최종수정 2023-06-16 09:38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진단검사의학과 문종필 팀장이 14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문종필 팀장은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헌혈 문화확산과 국가 혈액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문 팀장은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과 정기적인 단체헌혈을 추진해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코로나19(COVID-19) 감염병 유행 등 국가적 혈액수급 위기 상황 발생 시 소속 의료기관이 헌혈에 참여하도록 협조해 혈액수급이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문종필 팀장은 "의료인으로서 항상 사명감을 느끼고 무엇을 더 하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지를 고민한다"며 "앞으로도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 뿐만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종필 팀장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에서 헌혈 독려 뿐만아니라 수혈 가이드라인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웃음치료사 자격증 취득 후 강원도 내 노인정을 방문해 웃음치료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림대춘천성심병원 문종필 팀장, '헌혈 문화확산 기여' 보건복지부장관 표…
문종필 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