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충·치예방연구회, 보건소·대학 치위생(학)과·치과대학 구강보건의 날 행사 지원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5-25 16:03 | 최종수정 2023-05-25 16:04


충·치예방연구회(공동대표 정재연·이병진 이하, 충치연)는 오는 6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전국의 보건소와 대학 치위생(학)과, 치과대학의 6.9제 행사를 지원한다.

6.9제 행사를 위한 지원 물품은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자일리톨 껌과 타블렛 캔디 등이다.

자일리톨은 자연에서 얻어지는 천연 5탄당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혈당에도 안전하고 충치예방 효과와 플라그 부착 감소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식사 및 간식 섭취 후, 잠자기 전 자일리톨을 섭취함으로써 구강 내 충치균 감소와 산(酸) 생성을 억제해 충치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충치연 정재연·이병진 공동대표는 각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며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구 보건소 및 각 대학 치위생(학)과, 치과대학들의 노력에 감사하며 "지원 물품이 구강보건의 날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물품 지원 기간은 오는 6월 2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보건소 및 전국 대학 치위생(학)과, 치과대학에서는 충·치예방연구회 홈페이지로 접속해 물품 지원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충·치예방연구회, 보건소·대학 치위생(학)과·치과대학 구강보건의 날 행사…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