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는 오는 26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
빡치주/개빡치주는 위트있는 상품명과 국내산 쌀, 물, 누룩으로만 만든 깔끔하고 순수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이 색다른 주류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젊은 층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달 독도소주 3종(17도/27도/37도)을 선보였다. 독도소주는 울릉도 심해 1500미터에서 추출한 천연미네랄이 함유된 농축수를 사용해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된 대표적인 증류식 소주다.
6월 한 달간 빡치주/개빡치주를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페이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6월 7일(수)부터 말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하며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한 고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왓챠 무료 이용권(3개월/6개월/12개월)을 선물한다.
이마트24는 새로운 주류 장르를 선도적으로 개척함으로써 트렌디한 주류 성지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으로 플레이버 위스키 확대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달 '솔티카라멜'과 '피넛버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올레 스모키(Ole Smoky)375ml'를 할인 판매한 데 이어, 이달에는 '에반윌리엄스 애플750ml'(33000원)를 이달의 위스키로 선정해 판매 중이며, 오는 6월에도 이색적인 위스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전통주인 '수을수을 소곡주'와 '수을수을 이강주'도 판매 중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차별화된 주류를 소싱하고, 고객들에게 제안함으로써 '이마트24=트렌디한 주류 성지'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주류 강화와 함께 각종 술과 어울리는 안주류를 도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까지 론칭하는 등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