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유 생일카페'부터 '브랜드 체험관'까지…제주삼다수, '잘파세대' 취향 저격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5-23 13:28 | 최종수정 2023-05-24 10:18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의 합성어인 '잘파(Zalpha)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로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기술에 친숙하고, 소셜미디어에 일상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밈(Meme) 등 온라인 놀이문화를 주도한다. 개성과 선호가 분명한 소비자로, 친환경 등 사회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뚜렷한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경향을 보인다.


'아이유 생일카페'부터 '브랜드 체험관'까지…제주삼다수, '잘파세대' 취…
 ◇ '카페 삼다코지'에서 진행되는 '아이유 생일카페' 프로모션.  사진제공=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는 활발한 팬덤문화를 가진 잘파세대에 맞춰 이색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에서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의 생일카페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카페 삼다코지'에서는 '평생의 물로 삼다'라는 키 메시지가 담긴 삼다수 CF와 미공개 메이킹필름을 상영한다. 또한 음료, 디저트 등 메뉴 주문에 따라 모델 아이유가 들어간 엽서, 스티커, 포토마그넷 등 다채로운 특전을 증정하고, 매일 25명에 한하여 아이유 삼다수 포스터를 제공한다.


'아이유 생일카페'부터 '브랜드 체험관'까지…제주삼다수, '잘파세대' 취…
 ◇제주삼다수 체험관 '워터 폴리 스튜디오'.  사진제공=제주삼다수
어린이 대상 친환경 마케팅도 진행한다.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워터 폴리 스튜디오'를 개장해 재활용 인식 및 습관형성을 돕고있다. 소리로 예술을 표현하는 '폴리아티스트'가 돼 페트병 등 소품을 활용해 제주 자연의 소리를 구현하고 제주삼다수 영상에 녹음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밖에 제주 조천읍에 위치한 삼다수 공장 방문견학을 진행해 제주삼다수의 친환경 기업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방문견학 코스는 홍보영상 시청, '제주삼다수 홍보관 견학', '스마트팩토리견학로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스마트팩토리견학로에서는 '삼면 입체 영상존', '나만의삼다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의 미래 핵심고객인 1020세대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신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