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우선 책임감 있는 호캉스를 위한 '그린 워크 위드 코오롱' 이벤트는 22일 하루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이벤트의 경우, 호텔 방문을 위해 이용한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인증 사진과 호텔 이용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또는 호텔 포코 성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고객만 참여 가능하며, 각 계정별 당첨자에게는 비건 어메니티 키트 등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호텔까지 자전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한 사진을 제시하면 된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사진을 인증하는 선착순 10명에 한해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회 티켓을 객실당 2장 제공한다.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이벤트 참여 고객 모두에게 조식 뷔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캉스는 물론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설 수 있는 패키지도 내놨다. '지구의 휴식 위드 코오롱' 패키지 이용객은 제공되는 '플로깅 키트(생분해 봉투, 집게, 장갑 등)'를 활용해 호텔 인근을 산책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다.
서울의 호텔 카푸치노의 경우 사회적협동조합 '오늘의행동'과 협업해 '오늘의행동' 패키지를 진행한다. 3600초 동안 태울 수 있는 '삼천육백초' 제품을 증정해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으며, 패키지 모두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