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한의사협회, 튀르키예에 1천만원 지원…이필수 회장 "의료계 전체로 파급되길"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01 09:17 | 최종수정 2023-03-01 09:28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최악의 재난 상황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을 돕기 위해 2월 28일 성금 1000만원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전달했다.

이필수 회장은 "대규모 인명 피해와 건물 붕괴 등 삶의 터전이 파괴된 우리의 형제국 튀르키예에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예기치 못한 크나큰 재난으로 실의에 빠져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이 하루 빨리 삶의 희망과 일상을 되찾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대한의사협회의 성금이 피해지역의 복구와 물품조달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성금 모금활동이 의료계 전체로 파급되어 온정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 성금 계좌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튀르키예 지진피해 사망자 수는 2월 19일 기준 4만6천명이 넘는 등 튀르키예 역사상 최악의 인명피해로 기록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의약품과 구호물품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재난 발생 직후인 지난 6일 튀르키예 강진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전하고 정부와 적극 협력해 관련 지원방안을 모색할 방침을 세운 바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대한의사협회, 튀르키예에 1천만원 지원…이필수 회장 "의료계 전체로 파급…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