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워크숍' 진행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1-08 09:44 | 최종수정 2023-01-08 09:44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지난해 12월 여의도 서울 콘래드 스튜디오에서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을 비롯해 한림대한강성심병원(병원장 허준) 등 6개 기관이 2022년 의료관련감염병 관리에 대한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각 기관의 감염관리 전담자, 병원장과 주요보직자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감염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뿐 아니라 2023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의 확대와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유관기관과의 효율적인 소통 방안 마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중심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한 기술 지원 및 예방 관리사업 수행에 따른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이동진 진료부원장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을 통해 관내 다양한 의료기관과 소통할 수 있어 이번 워크숍의 의미가 크다"며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에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