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빗썸, 'UI 개선'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거래화면 내 원화 입금 가능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1-15 14:13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유저 편의성을 끌어올린 안드로이드(AOS) 버전 '빗썸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달 초 1000여 개의 고객행동 분석과 고객센터 문의사항 등을 취합해 총 28개 편의성 기능을 개선시킨 '베타 서비스' 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날 업데이트된 AOS 앱은 테스트 기간에 도출된 개선점을 추가 보완해 출시한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이다.

편의성이 개선된 AOS 버전 앱에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할 경우 화면 이탈 없이 연결계좌에서 쉽게 원화를 입금할 수 있게 됐다.

선호도가 높은 가상자산을 주제별로 관리할 수 있는 '관심 탭' 기능도 고도화됐다. 빗썸 앱을 사용하면 투자자는 레이어2, 메타버스, 웹3.0 등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가상자산을 살펴볼 수 있다. 자연스러운 화면 이동과 제스처 기능 활성화로 더욱 편리한 거래환경을 조성한 점도 특징이라고 빗썸 측은 설명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실험실을 통해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개선 사항들을 정식 버전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iOS 버전 출시를 비롯해 앞으로도 빗썸은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