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인트도 쌓고 이자도 받자"…하나은행,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1-07 11:13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를 기념해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과 적립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 50만좌에 한정해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지난 9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 지정된 바 있다.

고객이 네이버페이를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신규 개설하면 선불충전금은 자동으로 손님 본인 명의 하나은행 제휴 계좌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에 보관되고, 일반 입출금통장의 예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고객의 선불충전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되고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에 보관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통장에 예치된 금액 내에서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금액만큼 자유롭게 사용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가입일로부터 1년간 최대 100만원까지 연 4%(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이용 고객들이 선불충전금을 통해 결제한 금액의 최대 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오프라인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대중교통을 포함한 국내외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에도 최대 1.2% 포인트가 적립된다.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에 대해 매일 자정 전후로 은행 거래가 일부 중단돼 포인트 충전 및 결제 등이 이뤄지지 않았던 점에 착안, 365일·24시간 중단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한편 하나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통장 개설시 5000원, 체크카드 발급시 최대 1만원, 결제 서비스 이용시 최대 4만원 등 최대 5만 5000원의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개설만해도 5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랜덤 포인트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내 선불충전금으로 네이버페이를 결제하면 최대 3회까지 최소 1000원(누적 3000원)부터 최대 1만원(누적 3만원)까지 랜덤 포인트를 지급한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통해 결제할 때에도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랜덤 포인트가 지급된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양사의 뜻이 모아져 이번 제휴 상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을 넘어선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금융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