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스크림에듀, 11월 1일 '아이스크림 홈런 2.0' 론칭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0-26 10:54 | 최종수정 2022-10-26 11:05



아이스크림에듀가 오는 11월 1일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 2.0'(이하 홈런 2.0)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5일 강남구 소재 '최인아책방'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2.0'(이하 홈런 2.0) 오프닝 세레모니를 개최, 새롭게 변신한 아이스크림 홈런에 대해 소개하고 교육 철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윤석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홈런 2.0을 소개하며, 이를 앞세워 2세대 스마트러닝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명사들의 교육 철학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부모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공부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시간(이하 '공바시)'를 진행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대표와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방송인 박지윤씨가 진행을 맡았다.

이윤석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공부를 싫어하거나 공부 습관을 들이기 어려운 교육 환경에 놓인 아이들의 현실에 조금 더 깊이 공감하고, 진정한 공부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셨길 바란다"며 "무한경쟁 사회에서 자녀들이 스스로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에듀가 앞장설 것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홈런 2.0에서 가장 강조하는 메시지이자 슬로건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이다.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과 주도성을 심어주기 위해 △학습환경 △동기와 보상 △AI 기술 △교과/비교과 △자녀 학습 격려/지원 등 총 5가지 측면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학습기를 디자인에 따라 총 3가지 라인으로 확대했다. '홈런북'과 '홈런북 프리미엄', 그리고 한정판인 '홈런북 프리미엄 TinyTAN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자신의 책상을 취향대로 꾸미는 '데스크테리어(deskterior, 데스크+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동기와 보상 측면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습관나무'와 '내 나무 숲'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오늘의 학습과 도전과제를 수행하며 습관 나무의 성장을 바탕으로 숲을 이루면서 직관적으로 본인의 학습 성과의 결과물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습관 나무 성장을 바탕으로 일정 기준 충족 시에는 실제로 키울 수 있는 반려나무 화분을 집으로 배송 받고, 학습자의 이름으로 나무를 기부하여 학습 성취도를 더 큰 영향력으로 발전시켜 지속가능한 학습 의지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교과학습 부문에서는 학교수업과 100% 연계된 교과연계 콘텐츠는 물론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AI학습분석도 반영됐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대표적인 AI 기술은 지식추적기술(DKT, Deep Knowledge Tracing)을 기반으로 한 역량측정 모델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별 개념 및 이해도를 세심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 문항 및 학습 처방을 제시함으로써 수준 높은 개인 맞춤형 학습을 실현한다. 특히 일일 1,600만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1:1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AI 기술이 적용된 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수학의 세포들'이 있다. '수학의 세포들'은 학습자의 학습기록을 바탕으로 아직 풀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정·오답 확률을 추론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팀 미션 '챌린지' 형태로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더 큰 학습 동기와 성취감을 키울 수 있다.


학부모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 '홈런좋은부모' 앱도 학부모가 학습 과정에 개입하는 대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자녀의 학습 현황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응원과 격려를 해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자녀 학습 현황을 보여주는 'AI생활기록부' 뿐만 아니라 학부모, 선생님, 자녀 간 실시간 소통 및 상담이 가능한 '홈런톡'과 매월 자녀의 학습 유형을 진단하고 학습 전략을 안내해주는 '홈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런 NFT' 서비스도 신설됐다. 자녀의 창작물과 성장 기록을 대체불가능토큰(NFT, Non-Fungible Token)으로 영구 보관하여 저장할 수 있다. 프리미엄 회원에 한해 '홈런좋은부모'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보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의 공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도록 최인아 대표가 선정한 25권의 책으로 11월 13일까지 최인아책방과 함께 북 큐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