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몬스침대, ‘OSV’ NFT 2차 발행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2-09-25 12:37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두 번째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하며 연속 완판 행진에 나선다. 지난 15일 침대·가구업계 최초로 선보인 NFT 작품은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시몬스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부원, 메이킴, 차인철)과 손잡고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이하 OSV)' 디지털 아트를 NFT로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15일 부원을 시작으로 22일 메이킴이 진행됐으며. 29일 차인철 순이다.

이번 NFT는 유튜브 공개 한 달도 안 돼 조회수 2천만 뷰 돌파한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이하 OSV)'의 디지털 아트 2편(▲캘리포니아(Pool in California) ▲에어펌프(The Pump))을 모티브로 삼았다.

한편, '멘탈 헬스'가 중요해지는 소셜 트렌드에 맞춰 '멍 때리기'를 주제로 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부른 시몬스 OSV는 올 초 유튜브 공개 이후 한 달도 안 돼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브랜드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OSV와의 친밀감을 높인 대중들은 이후 TV, 옥외 전광판, 박람회, 전시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시몬스의 플랫폼 확장 속에서 영상이 전하는 '힐링'과 '치유'의 의미를 온전히 흡수했다"며 " 지난 6월 OSV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로 메타버스(제페토)에 진출,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초월하는 브랜딩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와의 접접을 무한대로 넓혀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