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마사회TV', 우리동네 캐릭터 말마 프렌즈 투표 이벤트 시행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22-08-31 23:05 | 최종수정 2022-09-01 12:44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말마 프렌즈의 테마송을 공개하며 '우리동네캐릭터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14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말마 프렌즈의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 본선 진출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1명) 치킨 기프티콘(10명)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에서 경기-말마 프렌즈를 투표한 인증사진과 마사회TV 구독 인증사진 총 2개를 네이버 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유튜브 '마사회TV'의 해당 이벤트 영상 및 커뮤니티에서 자세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말마 프렌즈(Malma Friends)'는 신비한 마법의 말마 유니버스에 속한 캐릭터들로 경주마 커리어에 정점을 찍고 은퇴한 후 셀럽이 된 경주 퇴역마 '말마'와 모태곱슬 스타일리스트 '마그니', 달달한 매니저 '각설이'가 멤버로 구성돼 있다. 말복지와 관련한 한국마사회의 노력과 관심을 표현한 말마프렌즈는 익살스러운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숏츠 등을 공개하며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나아가 올해는 '말마 프렌즈'의 활용 범위를 넓혀 주요 사업과 연계해 친근하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힘쓴다. 한국마사회는 정부 기조에 맞춘 디지털 전환, ESG, 사회공헌 사업 등 이미지로 활용하고 있으며 대국민 인식 개선·소통의 아이콘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로도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한편, 최근 한국마사회의 '말마 프렌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제5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1차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4일 오후 2시까지 열리는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입상 캐릭터가 선정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