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약학대학생연합·세계약대생연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견학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7-07 11:11 | 최종수정 2022-07-07 11:13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6일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과 세계약대생연합(IPSF) 소속 약학대학생들이 교환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협회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에 협회를 방문한 대학생들은 KNAPS 소속 14명, IPSF 소속 9명 등과 행사를 취재하러 온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소속 2명 등 총 25명이다. IPSF 소속은 슬로바키아, 캐나다, 인도네시아, 대만, 프랑스 등 여러 국가의 약학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지난 2007년 설립한 비영리단체인 KNAPS는 전국 37개 약학대학의 재학생들과 약사들로 구성됐다. IPSF는 1949년 영국 런던서 출범한 비영리단체로 90여개 회원국 내 약학대학생 등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협회를 견학한 뒤, 한국제약바이오산업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협회 관계자들이 나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과 협회의 업무 ▲협회 및 산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해 차례대로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원희목 회장이 약학대학생들과 대담을 가졌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원 회장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 도전과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감염병 대응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약학대학생들이 제약바이오산업과 함께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조언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