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치과의사협회 '구강보건의 날' 각종 이벤트 진행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5-27 09:44 | 최종수정 2022-05-27 09:44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국민 구강보건 인식 제고를 위해 구강보건주간인 6월 9일부터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이라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구강보건의 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른다 ▲구강보건 향상과 관련 이미지(양치, 가글, 불소사용 등)와 해시태그 업로드 ▲대한치과의사협회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참여완료' 댓글 작성하면 된다.

치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6월 9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은행 분수 광장에 대국민 홍보 부스를 마련해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홍보부스에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에게 소정의 구강관리 용품(자일리톨 껌, 치약, 칫솔, 구강세정제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치협은 이동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해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간단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경우 불소도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치협과 보건복지부는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오후 2시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치협을 대표로 각 치과계 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치과계 내·외부 인사가 대거 참석해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나서겠다는 뜻을 함께할 예정이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송 공모전도 열렸다. 분야는 유아동부터 성인, 노인까지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법을 담은 창작 음원 또는 영상이다. 접수기간은 5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받는다.

전국 시·도치과의사회에서는 국민과 회원을 위한 각종 단합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소통의 장을 열겠다는 취지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구강건강 인식 개선 교육부터 공모전, 건치 선발대회, 기념식 등의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