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쿠, 2022년형 창문형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2-04-20 13:17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프리미엄 더블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는 2022년형 창문형에어컨과 에어 서큘레이터 신제품을 출시하며 여름 냉방가전 성수기를 앞두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모델명: CA-AWD0610W)'은 정격냉방능력 2,200W로 향상된 냉방 기능을 갖췄다. 저소음 듀얼인버터 컴프레셔를 장착한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실내 온도에 따라 자동 냉방 조절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했다.

창문형 에어컨의 약점으로 꼽히던 소음도 크게 보완됐다. 취침 모드 가동 시 조용한 공원 수준의 31dB~37dB의 최저 소음을 구현해 수면 중은 물론 공부 및 사무 업무 등 집중이 필요한 공간에서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냉방 ▲제습 ▲송풍 ▲자동 ▲취침 등 무덥고 습한 여름철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운전모드를 탑재했으며, 자가 증발 시스템'을 적용해 열교환 과정 중 발생한 수분을 팬을 통해 자연스럽게 증발시키기 때문에 번거로운 배수관 설치 및 타공 공사가 필요없다. 먼지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관용 안심 커버도 제공돼 제품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2022년형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모델명: CF-ACE1410W)'는 고성능 저소음의 BLDC 항공 모터가 장착됐으며, 14인치로 사이즈가 커진 7엽 날개로 바람을 더 멀리, 넓은 공간으로 내보내며 효과적인 공기순환을 돕는다.

운전모드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실내 온도를 감지해 알아서 바람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ECO 모드,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최고 단계의 바람 세기로 작동하는 ▲터보 모드로 사용편의성이 대폭 확대됐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뀐 생활상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인구변화 등으로 '방방냉방'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개별 냉방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강력한 냉방 성능에 저소음으로 업그레이드한 냉방가전 2종으로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 여름 냉방 가전 시장 속 독보적인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