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홈플러스-롯데칠성음료, '친환경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2-04-14 10:35


홈플러스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3일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 박인주 e파란재단 이사장, 문효식 롯데칠성 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구 환경을 위한 착한 소비 실현을 촉진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협약은 7월 13일까지 3개월의 친환경 캠페인 기간동안 전국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롯데칠성 '무라벨 친환경 음료'(6종, 탄산수, 사이다, 콜라) 판매액의 2%를 '어린이 친환경 교육 캠페인'에 기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어린이 친환경 교육 캠페인'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교육 진행으로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이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2000년부터 시작된 어린이들의 환경의식을 고취를 위한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비롯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비롯한 ESG 경영을 실천중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무라벨 음료 구매를 통해 환경을 지키고 기부에도 동참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ESG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리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