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이 9일 오후 2시 '제2회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커뮤니티케어란, 노령 인구가 요양시설이나 병원 등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도록 돕는 돌봄 시스템이다. 이번 포럼은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고, 보건의료-복지 통합 커뮤니티케어 모형을 제안한다.
주제 발표는 ▲지역사회 기반의 보건의료 커뮤니티케어 사업 현황 및 향후 계획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사회통합돌봄기반조성 조귀래 부장) ▲커뮤니티케어의 방향성 제안 및 보건의료-복지 통합 커뮤니티케어 모형 제안 (남서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이주열 교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패널 토의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 홍윤철 공공보건의료진흥원장이 좌장을 맡아, 앞선 주제 발표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울대병원은 지속가능한 협력적 커뮤니티케어를 실현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지난 2월 제1회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생중계(채널명: SNUH공공보건의료진흥원)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후에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