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비대면 종교활동 위한 '060스마트헌금콜' 서비스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1-03-14 11:28



KT가 종교단체에 비대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후원금을 낼 수 있게 해주는 '060스마트헌금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060스마트헌금콜은 KT 지능망 ARS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비대면 종교활동 시 휴대전화나 유선전화를 이용해 어디서든 후원금을 납부하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비대면 종교활동 시 후원금을 내기 위해서는 개인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해 금액, 송금자, 헌금종류 등을 표기하는 등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다.

KT에 따르면 060스마트헌금콜은 가입형 서비스로, 비대면 기부금 모금이 필요한 종교단체면 어디든 신청 및 가입이 가능하다.

060스마트헌금콜 가입 시 060 번호가 부여되며 이를 종교단체 홈페이지나 인쇄물에 공지하면 된다. 신도들은 이 '060' 번호로 전화를 하면 20여초 만에 후원금 납부가 가능하다.

특히 후원금 납부 시 개인정보 제공을 추가로 동의하면 KT가 신도의 납부 정보를 종교단체에 제공,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보도 한번에 등록된다. 후원금 납부 및 수납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후원금 납부 완료 시 종교 단체에서 설정한 감사의 문구나 공지사항을 신도에게 문자메시지로 자동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KT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종교단체를 위해 올 6월까지 060스마트헌금콜에 가입한 종교단체는 가입비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KT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로 종교계의 디지털 전환(DX)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