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과잉섭취 우려 없는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의 필수품으로 호평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 구입기준은 '잘 알려진 제품을 구입한다(40.5%)', '믿을 수 있는 상표(25.3%)', '친구나 지인의 권유(23.5%)' 등 브랜드 파워나 주변인 정보가 제품선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비타민 제품을 선택할 때 무엇보다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과 함량 등을 충분히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고함량 비타민을 과다하게 복용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비타민의 결핍 및 과잉섭취 우려 없이 하루 비타민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한 비타민 복용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V.FOOD)'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비타민 1일 권장량 기준치 100%에 맞춰 설계된 제품으로 넘치거나 부족함 없는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으며(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복합, 비타민C,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과 필수영양소가 모두 1일 권장량에 맞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백종원'을 모델로 진행한 TV광고에서는 '음식도 과식하면 탈이 나듯이, 비타민도 과식하지 말자'는 올바른 비타민 섭취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였다.
목 넘김이 편한 작은 사이즈의 정제로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비타민B 복합, 비타민C, 비타민D 3종의 경우 '설하(舌下)' 타입으로 물 없이 혀 밑에서 녹여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한국야쿠르트의 정기배송 서비스로 매일 꾸준하게 비타민을 섭취하도록 도와주니,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한화 무더기 2군행...김태균은 빠진 이유 [크보핵인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