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성심병원, 3주기 '의료기관평가 인증' 획득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6-04 15:17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지난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6명의 조사위원들이 병원에 방문해 4개, 13개의 장, 91개 기준, 520개 조사항목을 바탕으로 추적조사를 받았다. 그 결과 환자안전, 감염관리, 진료전달체계, 경영 및 조직운영, 의료서비스질 지표 등 병원 전 분야에 우수한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

이에 지난달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평가 인증서를 받았다. 유효기간은 2019년 6월 3일부터 2023년 6월 2일까지 4년이다.

의료기관인증제는 의료서비스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의료법 개정 법률에 의거, 자율적으로 신청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유경호 병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의료기관인증평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적정진료지원팀에서 전략을 세우고 수차례 모의훈련을 실시, 자체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하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준비해 받은 결과다.

평가위원은 "각종 숙지사항을 완벽히 익히고 서로 협력하여 해결하려는 간호사들과 평가를 위해 적극 밝은 미소로 응대한 여러 교수님들도 인상 깊게 남았다"며 "좋은 병원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직원들과 좋은 향기가 나는 것 같아 또 오고 싶은 병원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 타 기관의 모범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최고 수준의 환자안전을 보장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