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사회, 2018년 승마사례 공모전 시행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8-09-06 15:39



한국마사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8년 승마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승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승마를 경험한 사람들의 긍정적 사례를 공유할 목적에서다.

주제는 '승마를 통한 나의 변화'로, ▲ 학생승마체험(포니3등급포함) ▲ 기승능력인증제 ▲ 유소년승마단 ▲ 전국민승마체험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초·중·고 학생은 3개 부문(학생승마체험, 기승능력인증제, 유소년승마단), 성인은 2개 부문(기승능력인증제, 전국민승마체험) 중 선택하여 참여 가능하다. 지도자의 경우 지도 경험을 토대로 기승능력인증제와 유소년승마단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체험수기를 양식(산문형 에세이, A4 2매 분량, 한글문서)에 맞게 작성하여 20일(목) 오후 3시까지 이메일(horse_essay@kr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기초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10월 31일(수)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자(1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1명)에게는 한국마사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그 외 부문별로 장려상과 상금 50만원이 5명에게 수여된다. 특별상의 경우 경기도지사상(1명), 경상북도지사상(1명),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1명)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시상은 부문에 상관없이 득점 순으로 결정되나 장려상에 한하여 부문별 시상이 진행된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언론사 연재 등을 통해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와 렛츠런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