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가 간편식 연구 및 판매 브랜드인 인테이크와 제휴를 맺고 <기아X인테이크, 너의 새로운 아침을 응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닝과 모닝죽으로 아침 응원을 받고 싶은 단체, 모임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7일(수)부터 7월 18일(수)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기아차는 1등 10팀에겐 각각 모닝죽 300개, 2등 50팀에겐 각각 모닝죽 30개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중 매일마다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해 비타500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기아차 대학생 세일즈 공모전 『K-서포터즈』의 대상 수상작을 실제 마케팅 전략으로 실행한 첫 사례다.
『K-서포터즈』는 기아차가 대학/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이를 실제 세일즈 방안으로 실현하는 신개념 공모전으로, 올해 3월 처음 실시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인테이크와의 모닝죽 제휴 이벤트에서는 대학/대학원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함께 하는 기아자동차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 힘쓸 계획인 만큼, 기아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K-서포터즈』가 종료된 이후에도 이메일을 통해 상시적으로 세일즈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응모자에게는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