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지인이 즐겨 찾는 이색 비주얼 메뉴, 충북 충주 신연수동 맛집의 ‘구름 치즈 찜닭’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12-14 10:55



'충주'는 우리나라 중앙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도시로 알려져 있다. 이에, 계절을 막론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충주'이지만, 겨울에는 조금 더 특별한 느낌으로 만날 수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충주'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자연 용출된 천연 온천수를 만날 수 있는 수안보 온천이 위치하고 있어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도 꼽힌다. 이 수안보 온천은 예로부터 왕의 온천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좋은 수질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원적외선, 각종 광물질 성분 등 다양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이로운 세계적인 온천수로 불린다. 이에, 겨울에는 이 수안보 온천에서 몸을 녹이고 힐링도 할 겸 일부러 찾아가는 관광객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외에도 중앙탑공원, 계명산, 다리안관광지, 석종사, 탄금대 등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로 주목받는 도시이다. 이렇게 볼거리가 다양한 충주인만큼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색 맛집들도 다양하게 들어서있다. 그 중에서도 충주 신연수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이색 치즈 메뉴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국내산 순살 닭고기로 만든 찜닭 위에 자연산 치즈를 듬뿍 얹은 이색 찜닭을 제공해 유명해졌다. 폭신폭신한 구름을 닮아 '충주 구름 치즈 찜닭'이라고도 불리는 이 치즈 찜닭은 SNS를 통해 크게 화제가 된 것은 물론, 충주 가볼만한 곳, 충주 맛집 베스트10, 충주 맛집 추천 리스트 등 다양한 리스트에도 올랐다.

국내산 냉장 닭만을 사용해 탱글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해 느끼하지 않게 고소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구름 치즈 찜닭은 피자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푸짐하게 들어가는 치즈 덕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가 듬뿍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 화끈하게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 찜닭' 등 다양한 이색 찜닭을 즐길 수 있으며, 함께 곁들여 먹는 계란밥이 별미로 꼽힌다."고 전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