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욜테크'족 사로잡은 SSG카드…20-30대 사용자 46%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11-20 10:59



최근 '욜테크'족이 급부상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욜테크'는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욜로(YOLO)족'이 실제 소비를 할 땐 혜택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합리적 소비를 추구한다는 '재테크'와 합쳐진 신조어다.

이에 신세계는 PB(자체브랜드, Private Brand) 신용카드인 SSG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욜테크족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카드 사용자 중 욜테크족의 주요 연령대인 20-30대가 46%로 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에서 월 평균 7회, 43만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SSG카드를 SSG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누구나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결제액의 1.5%에 해당하는 SSG머니를 무제한 적립해주는 등의 기본 혜택이 욜테크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렇게 적립된 SSG머니는 연말을 맞아 쇼핑할 때는 물론 연인과 친구들을 위해 간편하게 선물로 전송하거나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기프티콘 구매 시 현금처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등이 몰려 있는 '쇼핑의 달' 11월을 맞아 이마트, SSG닷컴, 스타필드, 신세계인터넷면세점, S.I.빌리지(S.I.VILLAGE) 등 주요 가맹점에서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욜테크족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매주 주말 SSG페이로 SSG카드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월 지급되는 SSG카드 10% 캐시백 쿠폰까지 활용하면 보다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12월 1일까지 매주 주중 12%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마찬가지로 SSG카드 10% 캐시백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고, SSG닷컴의 기타 행사 혜택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쿠폰이나 적립금 등을 잘만 활용하면 욜테크가 가능하다.

한편 스타필드 하남점과 코엑스점에서는 지난 18일부터, 고양점은 23일부터 26일까지 결제 금액 구간별 최대 10% SSG머니를 증정,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명동점에서는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결제 금액 구간별 최대 15%까지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신세계TV쇼핑과 S.I.빌리지(S.I.VILLAGE)에서는 11월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 한도의 20%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20% 캐시백 쿠폰까지 중복 적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SSG페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