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디오 콘텐츠 포털 업체인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QM3의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에서 팟빵의 모든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1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QM3 T2C 모델은 탈부착이 가능한 8인치 화면 크기의 통신형 태블릿 PC를 통해 평상시에는 일반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다가 주행 때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기본적인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함께, T맵 내비게이션 서비스, 스트리밍 멜론 서비스, 날씨 정보, 뉴스리더, 팟캐스트 등과 같은 통신형 기능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차량 연계기능인 스티어링휠 리모트 컨트롤 기능, 후방카메라 기능 등도 T2C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T2C의 실시간 업데이트 특징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인 티맵의 누구(NUGU) 서비스 등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계획 중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고급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NEW QM3를 지난 8월 출시했으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BOSE® 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한 'NEW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도 최근 선보인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