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쓰푸드, 2017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10-01 11:03


에쓰푸드(사장 조성수)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7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취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기업의 인재개발 능력을 정부가 보증하는 것으로 인적자원개발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 촉진을 통해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에쓰푸드는 인재 양성 부분에 많은 투자와 관심을 아끼지 않는 것을 인정받아 올해 신규로 인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에쓰푸드는 매년 20명 정도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6개월의 현장 실습과 교육을 진행한 후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부서에 배치하는 '마이스터 아카데미'를 운영함은 물론 지난 5월에는 31명의 비정규직 생산 직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 완료 하였다. 현재 에쓰푸드 음성공장, 안성공장, 물류센터, 서울사무소 등 전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생산직, 사무직 직원들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전 직원 해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매 5년마다 진행해온 해외 연수는 1년 이상 근무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400여명의 직원이 대상자이며, 지역은 대만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인적자원 개발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함으로써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되어온 제도다. 올해는 에쓰푸드를 포함한 총 33개 기업이 신규 인증을, 32개 기업이 재인증을 받는 등 총 65개 기업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기관은 재인증 신청이 가능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또 터졌다. 프로토 78회 해외축구 필살픽 1395%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