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 유기동물 위한 사랑나눔 실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9-25 13:18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손잡고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전문 입양센터인 동물자유연대의 반려동물복지센터에는 현재 약 300여 마리가 넘는 유기동물이 지내고 있기에 많은 양의 사료가 필요하고 항상 일손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롯데닷컴 직원들로 이루어진 '샤롯데봉사단'은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복지센터를 찾았다.

이날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프로플랜 내추럴 그레인프리 참치와 달걀', '프로플랜 어덜트 스몰브리드 순살 닭고기', '프로플랜 어덜트 민감성피부', '캣차우' 등 총 969kg의 사료를 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후에는 학대를 당하거나 버림 받은 유기견들과 함께 산책을 하고 놀이를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의 의미를 살려 사이즈가 맞는 일부 강아지들에게는 추석빔을 선물하기도 했다.

이날 함께 참석한 롯데닷컴 생활팀 정세하책임은 "명절과 같은 긴 연휴기간에 유기동물 수가 급증한다고 들었다"며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해마다 10만 마리가 넘는 유기동물이 버려지고 있는 심각한 현실에 대해 우리 모두가 책임을 느껴야 할 것 같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은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유기동물사랑나눔 활동' 외에도 '입양대기 아동 돌보미',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빵 만들기' 등 계속해서 활동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를 운영 중이다. '아이정보입력'코너를 통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저장해두면, 해당 아이를 위한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