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한은행·한국직업능력개발원, '농산어촌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업무협약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12 14:41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농산어촌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왕태욱 신한은행 부행장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산어촌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자유학기제를 지원하고 기업의 진로교육 멘토링 문화 확산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로체험교육을 지원한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ICT기반 플랫폼을 활용하여 멘토와 학생들이 지역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진로탐색을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존 진로탐색 교육 혜택을 제공 받지 못한 농산어촌 학생들에게도 교육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3년 국내 최초의 체험형 교육장인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관하여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진로직업 체험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북한이탈 청소년, 발달장애 청소년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하여 금융의 본업을 통한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