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페이 적용제품 확대…조준호 LG전자 사장 "편의기능·속도 등 업그레이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05 14:13



LG전자가 자사의 스마트 오프라인 결제서비스인 'LG페이'의 적용제품을 확대한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30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 모바일 제품 간담회'를 열고 LG 스마트폰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가졌다. 80분 동안 진행된 간담회에는 스마트폰 관련 사업을 총괄하는 조준호 사장 등이 참석했다. 조 사장은 LG 페이의 발전 방향을 묻는 질문에 "LG 페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한 달간 철저한 사용자 분석을 바탕으로 서비스 질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해 왔다"며 "편의 기능 강화는 물론 사용 국가, 결제 수단, 적용 제품군 등 서비스의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LG 페이의 사용 현황을 성별, 연령별, 지역별 등 다각도로 분석해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중이다.

조 사장은 이날 LG 페이를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결제 수단을 늘린다는 계획도 밝혔다. 내년부터는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실속형 제품까지도 LG 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편의 기능 강화는 물론 결제 시 반응 속도,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UI), 그래픽 등 사용자들의 심리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LG 페이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조 사장은 "모든 기술은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수렴될 것"이라며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