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내장산 등반하고 정읍 맛집에서 오리고기로 원기회복하자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6-29 09:10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하여 내장산이라고 불리게 된 전북 정읍의 자랑 내장산은 호남 5대 명산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가을에 붉게 물드는 단풍이 좋아 예부터 조선8경의 하나로 이름나 있다.

한창 신록으로 뒤덮는 계절에는 내장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많다. 대표적인 등산코스로는 일주문에서 시작해 서래봉~장군봉 구간을 지나 동구리계곡으로 하산하는 능선일주코스가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구간은 백양사로 향하는 백양사~내장산 종주코스이다.

등산으로 지친 몸에는 오리고기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 내장산에서 약 10분 정도 가면 15년째 닭과 오리요리를 판매해 온 정읍 맛집 '칠보산오리'가 있다.

이 곳은 요리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를 직접 재배해 제공하고 있는 농장직영 식당이다. 고추나 배추 같은 채소류는 물론이고 오리 거름을 기반으로 한 유기농 쌀까지 직접 재배하고 있다. 또한, 닭과 오리농장을 직접 운영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정읍 현지인들 사이에서 신뢰도 높은 음식점으로 정평이 나있다.

제공되는 메뉴는 불포화지방이라 몸에 좋은 건강음식인 오리요리로 이루어져 있다. 생오리주물럭부터 생오리로스, 오리훈제 등이 있으며, 보양음식으로 좋을 옻요리와 한방백숙도 판매하고 있다. 옻요리와 한방백숙의 경우 시간을 들여 푹 고아야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사전에 전화예약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여기에 같이 제공되는 쌈채소류와 맛깔스러운 밑반찬은 오리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으며, 다양하게 입맛대로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다.

맛은 물론이고 우수한 서비스 제공으로 정읍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칠보산오리'는 넓고 쾌적한 실내와 더불어 관광버스도 수용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있어 가족, 회식, 단체모임 장소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주변에는 송참봉 조선동네, 피향정 등 관광명소가 위치하여 관광명소 관람 후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 꼽히고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