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길었던 추위가 물러가면서 전국 각지에서 따뜻한 봄을 알리는 ?떤? 축제가 한창인 요즘이다. 불안정한 정세로 경기침체와 불황이 이어지면서 공유경제 시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며 이와 관련해 중고차 시장 거래규모는 큰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중고차 분야에서 봄 시즌은 큰 성수기에 해당되는데, 중고차 시장이 커진 만큼 잘못된 중고차 거래와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로 인한 피해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올바른 중고차 거래를 위해서는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져보고 무엇보다 믿을 만한 중고차 업체 선택이 필수다.
'정직한알카'에서는 흔히 중고차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병폐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처음 구입 시부터 부정 호객행위를 철저히 근절함은 물론 내부 절차에 따라 검증된 매물을 직접 선별한 뒤 법적 수수료에 따라 책정된 딜러들의 마진까지 사전 오픈하는 투명정책 등이 그것.
또 고객 문의 시 친절함을 통해 최고의 차량으로 안내하고자 추가비용 없이 '중고차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중고차 비스포크 서비스'는 차량 선택 시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구매예정액 등을 종합적이고 면밀하게 판단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중고차를 안내하는 서비스. 이를 통해 구매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졌고 양심적인 차량안내를 통해 고객들의 자발적인 소개영업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수익, 고객 확보가 동시에 높아지는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
경기자동차매매단지 위원장과 전직 프로야구 출신이라는 이색적 경력의 정직한알카 고진선 대표는 "중고차는 정직과 신뢰가 생명인 만큼 단순히 차를 파는 것을 넘어 철저한 딜러 교육으로 최상의 친절함과 신용마인드를 통해 고객이 믿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직한알카는 최근 '2017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글로벌 경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