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산 호수공원 맛집에서 즐기는 가성비 좋은 치즈와 찜닭의 조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4-05 13:36



따듯한 봄날이 오면서 일산에는 봄을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과연 이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호수공원이다.

일산 호수공원은 신록이 우거진 공원에서 봄날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곳곳에 조성된 잔디밭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이 곳은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넉넉히 한 시간이면 누구나 편안하게 공원을 둘러볼 수 있다. 공원 곳곳에 자연학습원이나 전통공원, 벤치 등 휴식공간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호수공원을 만끽했다면 인근에 '일산 맛집 베스트10'이라고 불리는 맛집들이 모여 있느 라페스타와 웨스텀돔에 가서 식사를 하는걸 추천한다. 그 중 웨스텀돔에는 영화관 및 각종 놀거리가 즐비해 있어 가족 단위부터 20~30대의 젊은 층들에게 모임 장소 및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웨스텀돔에는 타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이색 맛집들로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웨스턴돔에 위치한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한 치즈를 가미해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요리로 일산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얼마 전에는 SNS에 소개가 되면서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웨스턴돔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매콤한 '신불 찜닭'과 고구마 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커 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유명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