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이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며 그루밍 라인업을 확대,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주력 제품인 '퍼펙트 워터 에센스'는 거칠고 지친 피부를 투명하고 활력 넘치게 가꿔주는 워터 타입 올인원 에센스로, 차별화된 고농축 워터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어 일명 '급속 충전 에센스'로 불린다. 이 제품은 외부 변화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건강한 피부를 완성해주고, 워터 타입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일반적인 남성 스킨과는 달리 올인원 타입으로 애프터쉐이빙, 토너, 에센스, 로션 과정을 한 단계로 응축한 편리함이 강점이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번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배우 하석진을 전속 모델로 선정,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있는 남성미와 지적인 매력을 지닌 남성상을 그려낼 예정이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한 바이럴 영상을 통해서도 하석진의 건강한 피부와 재치 있는 입담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올리브영 남성 화장품 카테고리의 3개년 매출 신장률이 연 평균 40%에 달함에 따라 남성 전용 제품을 세분화하여 전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그루밍의 가장 기초 단계인 스킨케어를 기점으로 남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