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가치투자연구소 "트렌드-정부 정책 등 분석해야 부동산 투자 수익"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9-23 15:39


주택거래가 많이 늘어나는 데도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예전과 같지 않기 때문이다. 세계 주요 국가들의 경제위기의 여파가 한국의 부동산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 침체가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오를 가치가 있는 부동산이면 충분히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소견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부동산 시장의 전문가, '부동산 컨설팅의 대가'로 불리는
미래가치투자 연구소 한정훈 소장의 말이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나 미래 가치에 대한 분석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다. 떠도는 소문이나 말만 믿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보다 정책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향후 시장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이 필요한 이유다.

미래가치투자 연구소 한정훈 소장은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미래의 트렌드나 도시개발 방향, 정부의 부동산 정책, 지역별 개발 계획과 계획의 실행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분석한 후 투자 방향을 정해야 부동산 시장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한 소장은 현재 경인방송(OBS)에 매주 고정 출연해 부동산 칼럼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 대기업, 공기업, 연수원 등 다수 기관에 출강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컨설팅을 강의한다. 또한 오랜 시간 부동산 업계에 종사한 경력을 바탕으로 M머니, 서울경제TV, 팍스TV, 한국경제TV(와우TV) 등의 매체에 출연해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페 '미래가치투자 연구소' 운영자로서 만남의 기회가 닿지 않는 사람들과의 소통도 아끼지 않고 있다.

미래가치투자 연구소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 관심 있는 사람 등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곳이다. 향후 부동산 시장이 극명한 차별화가 될 것이기 때문에 차별화 시장에서의 핵심 지역은 어디인지, 투자 타이밍은 언제인지 등을 경제 분석을 통해 전하고 있다.

향후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 한 소장은 "향후 신도시 건설은 어렵다고 본다"며 "외곽이 아닌 도심에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유일한 공급 방법인 재건축, 재개발 시장을 살려나가는 것이 정부의 정책 방향이고 이를 분석해 잘 준비하는 것이 투자의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