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코리아가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디젤 하이브리드 SUV인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26일 국내 출시한다.
또한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극대화된 주행 효율성을 제공한다. 순수하게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는 배터리 파워만으로 저소음 주행을 즐기거나 설정을 해제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제공하는 가장 이상적인 파워와 효율적인 주행 모드 제공이 가능하다. 이밖에 스포츠 모드의 다이내믹한 주행과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경우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시켜 지속적으로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랜드로버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배터리 사이의 에너지 전달이 매끄러워 기본적인 효율성이 높다. 제동 시에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는 회생 제동 과정을 담당하는 전자 유압식(Electro-hydraulic)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했다. 이 과정을 통해 축적된 에너지는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데 사용되며 추가적인 토크를 공급해 주행 능력을 배가시킨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1억 8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1억 5600만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