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원재료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살리는데 충실한 '생생' 바람이 불고 있다.
사조해표는 최근 얼리지 않은 생물 참치로 원재료를 차별화한 '생생참치' 2종을 출시했다. '생생참치'는 연근해에서 잡은 생 참치를 얼리지 않고 사용해 참치 본연의 담백한 맛과 신선한 품질을 강화한 프리미엄 참치캔이다. 냉동 상태의 원재료를 가공해 만드는 기존 참치캔과 달리 냉장 상태의 원재료를 최대 3시간 내 가공하는 방식을 적용해 신선도를 한 차원 높인 것이 특징이다
n 국산 1A등급 무항생제 원유만을 사용한 '100% 자연치즈'
n 단일 원재료 사용해 순수한 원재료 맛 느낄 수 있는 '코코넛 음료'와 '무첨가 두유'
단일 원재료를 사용해 원재료의 건강하고 순수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최근 코코넛 원재료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지코(ZICO) 오리지널'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99.9%의 코코넛워터를 농축과정 없이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코코넛 음료로, 원재료의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코넛 본연의 수분에 전해질이 함유돼 있어 일상생활 또는 스포츠 활동 후 수분보충에도 좋다.
정식품은 콩 이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아 일반 두유 대비 1.5배 많은 콩이 함유돼있는 '베지밀 무첨가 두유'를 선보이고 있다. 소금, 설탕, 합성착향료 등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고 콩의 속살을 그대로 갈아 만든 두유액 100%만을 사용해 식물성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n 원료의 영양소 손실 줄이고 진한 풍미의 원액 제공하는 '착즙 주스'
원료의 영양소 손실 줄이고 진한 풍미의 원액을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착즙 주스를 커피전문점에서도 즉석에서 맛 볼 수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최근 커피전문점 최초로 휴롬과 손잡고 홈메이드 방식의 즉석 착즙 주스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드롭탑 휴롬주스는 휴롬과 드롭탑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향, 색소, 보존제, 감미료 등 인공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만을 즉석에서 착즙한 100% 무첨가, 무가당 과채주스다. 드롭탑 휴롬주스는 '비트사과주스', '당근사과주스', '케일바나나주스' 총 3종으로 안티에이징, 면역력 강화, 디톡스(해독) 등 효능 별로 분류한 것이 특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