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개인회생 등 저신용자 대출, 변제계획 먼저 세워야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4-20 12:52


나라경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가정경제가 흔들리면서 경기 회복이 위협받고 있다.

정부에서는 개인채무를 감당하지 못해 파산지경에 이른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한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 파산면책제도 등을 도입하여 채무의 악순환의 고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개인회생제도 등 채무조정제도는 채무로 인하여 정상적인 생활유지가 어렵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다시한번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하지만 일정기간 최소생계비용을 소득으로 채무를 변제해야 하기 때문에 힘겨운 생활은 이어질 수밖에 없다.

또한, 채무조정기간중 질병, 사고, 수술, 입원 등 예상치 못한 불청객이 찾아올 경우 자금융통이 힘든 채무조정자의 경우 다급한 마음에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최근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 등 채무조정자 증가로 인하여 금융시장에서도 채무조정자를 위한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 채무조정자전용 대출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채무조정중이라 하더라도 약간의 금융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힘든 상황을 만났을 때 충분히 지혜롭게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 진행 전 한번 더 생각해보고 정말 필요하다면 올바른 금융지식으로 확실한 변제계획을 세워서 대출을 받아야한다"라고 얘기한다. 저신용자들의 경우 1, 2금융권 문턱이 높은 것이 현실이라 사실상 저금리대출은 불가능하다. 때문에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를 노린 저금리대출 보이스피싱이 매우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머니홀릭대부중개(http://www.mholic.co.kr)에서는 개인회생 개시전 사건번호대출,인가전 개시결정대출, 대환대출,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보증인대출 등을 컨설팅 하고 있으며,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사례 및 수많은 고객의 대출후기를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문의 1899-4685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