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K씨는 과거 신용관리를 못한 탓에 신용등급이 낮은 편이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게 되어 은행별로 알아보았지만 낮은 신용등급 탓에 번번이 거절되었다. 결국 대부업체에서 34.9%의 고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되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라는 전환대출 상품도 존재하지만 바꿔드림론은 전환대상이 6회차 고금리인 반면 햇살론은 3회차 납부 이상이면 가능하고 추가로 생계자금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새희망홀씨와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2금융 상호금융기관인 단위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기본 자격조건은 비슷해도 영업점마다 심사규정이 다르다. 저축은행은 모든 심사과정을 무방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심사도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다보니 최근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저축은행 중에서도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이 어디인지 이슈가 되고 있다.
한화저축은행 햇살론도 방문없이 심사가 가능하다. 한화저축은행 여신위탁법인에서 운영 중인 햇살론 사이트(http://www.sunshinebiz.co.kr)에서는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대환대출자격 등에 대해 상담예약이 가능하며 전화상담(1566-0299)도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