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나의 골프를 바꿔준 신기한 연습기

김상범 기자

기사입력 2015-04-13 11:14


김덕규타이밍

골프에 입문한지 얼마 안된 초.중급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이 임팩트 타이밍이다. 임팩트 시 팔과 몸통이 일체화되어 같이 움직여 주는 정확한 타이밍이야 말로 스윙중의 핵심이고, 이 부분만 해결되면 자연히 비거리가 늘어남은 물론 뒷땅, 탑볼, 생크나 악성 훅/슬라이스 등 미스샷은 어느 정도 해결된다.

프로와 아마추어 스윙에서도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도 임팩트인데 프로골퍼들은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리듬감과 정확한 임팩트 타이밍으로 막힘이 없는 스윙을 하는 반면, 아마골퍼들은 딱딱하고 왠지 어색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제약사 영업부장으로 일주에 1-2번 라운딩을 하는 K씨는 최근 한 골프전시회에 들렸다가 많은 인파와 함께 골프방송의 유명 레슨프로인 이병옥프로, 송경서프로와 김주형프로가 시연하는 임팩트 연습기 "김덕규타이밍'을 처음 접하였다. 보는 순간 물건이라는 생각에 구매한 후 일주일 동안 틈틈이 연습해 보니 지금까지의 스윙의 문제가 바로 여기에 있다는 깨달음을 갖게 되었고, 연습 일주일 후 부터는 임팩트가 점점 좋아져 비거리가 늘어나고 심한 훅성인 구질이 어느 정도 잡히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병옥프로는 지금까지 그 어떤 교습가도 쉽게 주지 못한 임팩트 타이밍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주는 교습기 라고 극찬하면서 다운 스윙시 팔을 최대한 끌고 내려와 볼 앞에서 손목을 제때 푸는 타이밍만 정확하다면 비거리, 방향성 , 미스샷 방지등 골프스윙의 거의 모든 문제는 저절로 해결된다고 강조한다.

총 무게가 25G인 이 제품의 원리는 의외로 간단하다. 붙어 있던 두개의 자석이 스윙 시 일정속도(25마일/50마일/75-85마일로 3단계)의 헤드스피드를 내면서 양쪽 팔을 교차하는 로테이션 동작이 일어나면, 스피드가 가장 빨라지는 시점에서 불이 켜지고, 소리로도 임팩트 타이밍지점이 어디인지를 알려 주는 시스템인데, 본인 스스로 불 켜지는 위치의 조절이 가능해 골퍼들 스스로 임팩트 지점을 마음대로 옮겨 가면서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주 유용하다.

김덕규타이밍은 3단계의 스윙스피드로 연습을 하게 되어 있는데 25마일 이상의 스피드 초과시 불이 켜지는 1단계에서는 주로 20-50M의 어프로치샷 감각을 익히는 과정이며 ,50마일 이상인 2단계에서는 부드러운 풀스윙으로 벙커샷과 러프샷, 그리고 아이언의 콘트롤샷의 감각 연습단계로서 1.2단계에서는 오른발과 볼 사이에서 불이 켜져야 하며 가능한 볼 쪽에 근접해서 볼을 켜는 연습이 핵심이다.

3단계는 드라이버나 우드/롱아이언으로 풀스윙 연습 단계이며 75/85마일 이상의 스피드로 정확히 로테이션이 되야 불이 켜지는데 여성/청소년용은 평균스피드인 75마일에서, 남성용은 85마일을 넘어야 불이 켜지고 오른쪽 종아리와 볼 사이에서 켜는 것이 정상이지만 가능한 오른발 바깥쪽에서 불을 켜는 것이 이상적인 임팩트 타이밍이다.

스카이 72 헤드프로인 노장불패 양찬국프로는 이 제품은 초보자와 여성골퍼들이 부드러운 스윙으로도 충분히 비거리를 낼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며 특히 본인클럽에 장착해서 연습을 하므로, 연습 스윙시에 느끼는 타이밍감을 실전샷에서도 똑 같이 가질 수 있는 실전 연습용품으로서 아주 실용적이라고 평가한다.


사실 골프스윙에서 가장 혼란스러운 것은 스윙 할 때 마다 매번 일관성이 없는 스윙인데, 김덕규 타이밍은 각 단계별로 불 켜지는 위치를 정확히 연습하는 것 만으로도 임팩트 타이밍이 같아져 스윙의 일관성과 샷 정확성이 향상되는 연습기 라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이다.

김덕규타이밍은 연습장,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불 켜지는 위치와 소리로만 간단하게 내 스윙 타이밍의 문제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아이언샷 비교
샷타이밍 문제를 해결해 주면 자연히 비거리는 늘어나고 불빛을 제대로 보는 연습만으로도 헤드업이 근원적으로 차단되면서 스윙의 일관성을 확보해 주는 컨셉의 연습기인 '김덕규타이밍'은 몇 년전부터 기존의 레슨위주의 골프교습문화에서 벗어나 셀프 인스트럭션(자가교습)문화가 확산되는 최근 꼭 필요한 제품이다.

김덕규타이밍의 소비자가격은 149,000원이다. 인터넷최저가도 11만원 선이다. 그러나 합리적인 가격을 고수하는 스포츠조선 쇼핑몰 리뷰24(www.review24.co.kr)에서는 제조사와 단독으로 독점 판매가격인 89,000원에 공급한다.

전화문의 1688-2528

☞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스포츠조선닷컴 이민욱기자 lucid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