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영단기 토익 어학원 1위에 교재까지 1위…주목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01 14:19


토익학원의 새로운 기준이 된 영단기(www.engdangi.com)는 기존 토익교육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으며 토이커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변화에 인색했던 해커스 등 기존 업체들 사이에서 단기 고득점자 방법론으로 업계 진출 4년만에 신흥강자라는 별칭을 얻으며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영단기의 차원이 다른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는 영단기가 기존의 거대 업체들을 상대로 단숨에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데 크게 기여했다.

최근 영단기는 1백만이 넘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영단기 온라인과 영단기 어학원이 모두 1위를 차지하면서 인정 받게 되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영단기 온라인은 해커스의 챔프스터디를 2배 넘는 점수로 따돌리며(챔프스터디 총점 5.28, 영단기 총점 13.41)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온라인교육_외국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또, 영단기어학원은 타학원에 비해 월등히 높은 11.49점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외국어학원' 부문 1위에 올랐다.

영단기가 출시한 첫 번째 토익 기본서 <영단기 토익 RC>도 출간한지 1주일 만에 '해커스 토익 리딩'을 밀어내고 1위를 거머쥐었다(예스24, 7월 3일~9일, 판매량 및 주문수 기준). 이후 영단기의 토익 교재는 종합 베스트셀러 1위(예스24, 7월 2째 주, 3째 주, 판매량 및 주문수 기준)에 4개월 연속 토익도서 베스트셀러 1위(예스24, 7월~10월 판매량 및 주문수 기준)를 지켜, 해커스토익 리딩을 크게 앞서기도 했다.

또 지난 여름방학에는 인기 강좌의 마감에 대비해 실시한 사전등록 이벤트에도 해커스 어학원 대비 4배의 차이를 기록(영단기어학원 여름방학강좌 사전등록자 기준)하며 어학원 대세가 바뀌고 있음을 증명했다.

더불어 영단기는 <2014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에서 '가장 빠르게 토익 고득점이 가능한 어학원' 부문은 영단기(34.1%)가 상위 5개 어학원들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학생 선호 1위 어학원에 선정되었다. 특히 이 결과는, 바로 지난 조사에서 '해커스 어학원'이 1위에 올랐던 것을 뒤집은 결과라 더욱 주목된다.

특히, 누적 이용자 16만 명을 넘어서며 가장 빠르고 정확한 토익 정답 공개 특강으로 자리잡은 '토익 실시간 정답 풀서비스'는 시험 종료 1시간 직후부터 논란이 되는 문제를 중심으로 강사들이 직접 라이브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토이커들 사이에 진정한 실시간 특강으로 극찬 받고 있다.

실제로 영단기는 매달 실시되는 토익 시험을 면밀히 분석하고, 토익 시험 출제 유형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모든 커리큘럼을 재편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매달 변화하는 시험에 맞춰 강의와 예상문제를 제공하는 것은 기존 업체들은 엄두도 내지 못했던 일이라며,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을 원하는 수험생에게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영단기가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