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생아학회(회장 남궁란,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생아과)는 오는 11월 16일(일) 오후 1시30분 상명대학교 아트센터 대신홀에서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엄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우리 엄지 페스티벌은 이른둥이 가정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참가자명, 참석 인원 수, 이른둥이 연령,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이메일(preemielove2014@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학회 사무국(문의: 02-2022-8285)을 통해 가능하다.
대한신생아학회 남궁란 회장은 "제3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에서는 남들보다 빨리 엄지 공주?왕자처럼 작게 태어났지만, 누구보다 소중한 이른둥이들을 응원하고자 우리 엄지 최고('Thumbs up!')라는 의미를 담아 이른둥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른둥이들은 생후 2-3년 적극적으로 잘 보살피면 우리사회 주인공이자 든든한 미래 동량으로 자라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신생아학회에서는 이른둥이 가정이 서로 교류하며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이른둥이 커뮤니티를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www.preemielove.or.kr) 내에 신설, 많은 이른둥이 가정이 함께 격려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이트에는 ▲힘내라 우리아가! ▲함께 얘기해요 (건강 정보, 병원정보, 양육 정보, 이른둥이 지원 및 유익한 정보, 가족이야기, 사랑장터 등) ▲커뮤니티 소식 & 갤러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이른둥이 희망찾기 우리 엄지 페스티벌]
일시: 2014년 11월 16일(일) 오후 1시 30분
장소: 서울 상명대학교 아트센터 B2 대신홀
대상: 이른둥이와 이른둥이 가족
접수처: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사무국 preemielove2014@gmail.com
문의: 02-2022-82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