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앞 광대 확대수술', 작고 볼륨 있는 얼굴을 부른다!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12-13 10:33


'앞 광대 확대수술', 작고 볼륨 있는 얼굴을 부른다!

다가오는 겨울 방학, 성형외과에 대학생들의 상담 수가 늘어나고 있다. 바쁜 직장인들도 한정된 휴가로 인해 연휴 전 성형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많다.

연말연시, 어김없이 성형외과는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로 줄이 끊이질 않고 있다. 그만큼 본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자신의 이미지가 중요해지기도 했고, 외모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찾는 경우도 많다.

그 중에서도 안면윤곽과 얼굴 선은 첫인상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 안면윤곽수술과 양악 수술이 성행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안면윤곽수술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달라지는 것이고 양악 수술은 얼굴의 옆 선이 달라지는 수술이다.

안면윤곽 중 광대뼈는 얼굴의 중간 부분으로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얼굴에 튀어나온 광대는 드센 이미지와 투박한 인상의 주요 원인이다. 이런 경우 옆 광대를 축소하는 광대 축소술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꿔주어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

반면 눈 밑 앞 광대에 볼륨이 없는 경우에는 오히려 얼굴이 더 크게 부각돼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동안 효과를 얻고자 하는 환자들이 선호한다.

앞 광대 확대술은 광대의 볼륨을 살려 넓어 보이는 얼굴을 입체적이고 생기 있는 얼굴형으로 개선하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얼굴이 입체적이고 얼굴 라인이 작아 보이길 원하는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는 수술이기도 하다. 다른 수술을 시도했음에도 인디언 주름에 대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이 수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앞 광대 확대술은 입안 절개를 통해 수술을 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유지하기에 좋다. 보형물은 붓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나 7일 정도면 주요한 붓기는 없어진다.

안면윤곽은 단순히 얼굴이 작아지는 수술이 아닌 가장 이상적인 얼굴 라인을 찾아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방법이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신중하게 고려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